메뉴

경남교육청, “AI펭톡으로 영어 말하기 자신감 키워요!”

기사입력 : 2024-06-16 10:25:40

“AI펭톡으로 영어 말하기 자신감 키워요”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4일 교육정보원에서 도내 초등교사, 에이아이(AI)펭톡 지역 대표 교사단, 에이아이(AI)펭톡 활용 선도학교 운영 담당 교사,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등 120명을 대상으로 ‘에이아이(AI)펭톡 활용 및 영어교육방송(EBSe)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에이아이(AI)펭톡’은 교육방송(EBS)의 인기 캐릭터 펭수를 활용해 초등학생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을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학생 맞춤형 영어 학습 시스템이다.

경남교육청은 교육부와 함께 ‘에이아이(AI)펭톡 활용 및 영어 교수 학습 콘텐츠 개발·운용’을 지원해 왔다. 이번 연수는 도내 초등학교 교사들의 영어 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에이아이(AI)펭톡과 맞춤형 영어 학습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 2023년 에이아이(AI)펭톡 활용 전국 최우수상을 받은 함양 서하초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에이아이(AI)펭톡 시스템의 기본과 실전 과정을 통합한 연수를 했다.

이와 함께 도내 모든 초등학교 교사의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수요자 맞춤형 상담도 진행했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에이아이(AI)펭톡 영어 말하기 시스템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초등학교 영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우수 사례 발굴, 확산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현근 기자 san@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현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