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농협, 경남농관원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 농산물 안전관리 업무협약

기사입력 : 2024-06-27 16:31:11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지원장 배우용, 이하 경남농관원)과 27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 농산물 안전관리 및 제도 활성화를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경남농관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 농산물에 대한 안전 및 품질관리로 소비자를 높히고 답례 농산물 홍보 및 소비 촉진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등을 협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 농산물에 대한 생산단계 안전성관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의 농산물 비중확대 등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이다.

배우용 경남농관원 지원장은 “경남농협과 긴밀한 협업체계 유지와 지역 농산물의 품질관리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겠다”며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 해소와 농촌재생 등 공익적 가치 확산을 위해 농촌일손돕기, 마을가꾸기 등 사회공헌활동 전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은 “우리 경남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도내 농업인 생산한 농축산물의 지속적 판매 기반이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농축산물 답례품 공급을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준혁 기자 pjhn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준혁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