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안군의회, 정책발전연구회 2024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 견학 실시

기사입력 : 2024-06-14 16:32:58

함안군의회(의장 곽세훈) 연구단체 ‘정책발전연구회’(대표 조용국)는 지난 12일 2024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장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스마트팜 박람회장을 방문하여 스마트팜에 대한 지식습득과 우수사례들을 살펴보고 우리 군 미래 농업의 발전방향과 접목가능한 정책의 개발․반영 가능 여부 등을 모색해 보고자 실시하였다.


이날 의원들은 박람회 참여 부스를 살펴보고 군 관계자들과 함께 우리 군 농업분야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함안군 참여 업체를 격려 방문하였다.

함안군의회는 지난 제301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김영동 의원)을 통해 이상기후로 인한 농업 피해 문제의 대안으로 스마트팜 육성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조용국 대표의원은 “이번 견학은 스마트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우리 군의 미래 농업을 위한 정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곽세훈 의장은“군민의 복지증진과 함안군 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인 정책발전연구회가 앞으로도 활발하게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는 2024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3일간 진행하며 미래농업, 스마트팩토리 설비 및 기기, 유통·물류 등을 전시‧홍보했다.

조윤제 기자 ch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윤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