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 임호공원 조성사업 완료

부지 2만1203㎡에 사업비 60억 투입

다목적구장·집라인·산책로 등 설치

기사입력 : 2021-06-18 08:06:06

김해시는 외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임호공원 광장지구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임호산 자락인 외동 438 일원 2만1203㎡에 약 60억원을 들여 다목적구장 2면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잔디광장, 집라인, 산책로, 수국정원, 시가지 전망대, 야외운동기구 등을 설치했다.

김해시 외동 임호산 자락에 다목적구장 등을 갖추고 조성이 완료된 임호공원 광장지구 전경./김해시/
김해시 외동 임호산 자락에 다목적구장 등을 갖추고 조성이 완료된 임호공원 광장지구 전경./김해시/

임호공원은 외동 조흥아파트 등 아파트 밀집지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주민들이 임호산 등산로와 연계해 이용할 전망이며 봉명중학교와도 가까워 학생들의 야외학습과 체육활동 공간으로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2017년 12월 착공해 이달 공사를 완료했지만 진입도로 개설공사가 잦은 우천 등으로 늦어져 완전 개장은 7월 이후로 전망된다.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다목적구장 등 일부 시설은 이달 말부터 정상 이용이 가능하다.

시는 공원 운영과정에서 미비점을 보완하고 명품 수국공원으로 특화하기 위해 올해 1회 추경 때 3억원의 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수용 시 도시계획과장은 “주민 숙원사업을 완료해 시민들의 품에 안겨주게 됐다”고 말했다.

이종구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