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IWPG 부산동부지부, ‘세계여성평화시민교육’ 성료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여성회원 대상

기사입력 : 2024-04-16 17:35:56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부산동부지부는 최근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여성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세계여성평화시민양성교육 수료식을 선원장애인 교육관에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세계여성평화시민교육 수료식 기념촬영./IWPG 부산동부지부/
세계여성평화시민교육 수료식 기념촬영./IWPG 부산동부지부/

세계여성평화시민교육은 지구촌 여성 모두가 평화의 정신을 함양하고, 역량을 강화해서 평화를 실천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있다.

매년 세계 각국 많은 여성이 IWPG의 평화교육을 수강하고 있으며, 평화의 씨앗을 심기를 원하는 유수의 인사들이 평화 강의자로 배출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2주간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IWPG는 ‘개인이 자신의 위치에서 평화를 위한 작은 실천부터 할 수 있는 평화 시민 되기’에 집중해 교육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참여한 한 수료생은 “여성들이 협력해서 세상에 평화를 실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김미옥 회장은 “IWPG 부산동부지부와 MOA 체결 후, 장애인들의 권익을 위해 평등하고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을 실천해 준 IWPG의 평화교육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평화 사업에 함께 협력할 수 있어서 참으로 보람된다”고 말했다.

장명옥 IWPG 지부장은 “평화교육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세계여성평화시민양성교육을 받은 교육생들과 IWPG가 하나 돼 전쟁 종식 평화 세상을 앞당기고, 우리가 함께 아름다운 평화의 주인공이 되자”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iori@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진우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