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제대-경남이주민센터, 국제적 교류 및 다문화 통합 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24-04-17 16:41:51

인제대학교와 경남이주민센터는 17일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양 기관이 공동으로 한국 사회의 문화 다양성을 증진하고, 유학생의 사회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전민현 총장, 허경혜 국제교류처장, 이철승 경남이주민센터 대표, 임세흔 팀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인제대와 경남이주민센터는 문화 다양성 축제 맘프(MAMF) 참여를 촉진하고 홍보할 계획이며, 정보 교류 및 대외 협력 네트워크를 확산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서로의 자원을 공유하고 글로벌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한다.

전민현 총장은 “인제대가 지역과 글로벌 커뮤니티가 함께 성장하는 글로컬대학이 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이주노동자, 결혼이민자와 우리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는 데 중심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승 경남이주민센터 대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유학생들이 한국 사회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종구 기자 jg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