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동식 사천시장-윤영빈 우주항공청장 “상생 공동노력”

사천시 간부, 청사 예고없이 방문

윤 청장 “지역민 상셍에 적극 노력”

기사입력 : 2024-05-29 08:58:05

박동식 시장과 사천시청 간부들이 28일 오전 우주항공청을 예고없이 방문, 윤영빈 청장 등 관계자를 만나 지역상생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박 시장은 “우주항공청이 설립되기까지 정말 많은 역경들이 있었는데, 우주항공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들을 만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11만 사천시민을 대표해 다시 한번 열렬히 환영하고, 주거·교통·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29개 지원시책을 통해 사천시에서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동식 사천시장과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28일 오전 우주항공청 청사 아페서 지역상생을약속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천시/
박동식 사천시장과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28일 오전 우주항공청 청사 앞에서 지역상생을 약속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천시/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은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기 위한 방문에 감사드린다”며 “우주항공산업 중심도시인 사천에서 지역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우주항공청이 될 수 있도록 초대 청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주항공청은 지난 5월 27일 사천에서 개청했다. 지난해 4월 정부가 우주항공청 특별법을 발의한 지 13개월만에, 국회에서 통과된 지 4개월만에 임시청사가 개청한 것이다.

사천시는 우주항공청이 지역산업적 특성과 기관의 성격이 일치하는 최초의 지역협력의 상생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병문 기자 bm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병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