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산시, 강소특구사업 하반기 재신청 추진

지난달 특구위원회서 지정 반려

반려의견 검토해 지정 요건 보완

기사입력 : 2019-07-09 21:17:34

양산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강소특구사업 재신청을 위해 요건 등을 보완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양산시는 지난달 19일 정부과천종합청사에서 열린 제29차 연구개발특구위원회에서 강소특구사업 지정이 반려됐다.

당시 연구개발특구위원회는 양산시의 기술핵심기관(부산대 양산캠퍼스)이 본교와 기능·재정 등의 분리가 불충분하다고 판단했다. 기술사업화 역량 수준에 대한 일부 평가가 불가능하고 독립적인 운영이 어려워 강소특구 지정 시 운영에 한계가 예상된다는 이유를 들었다. 또한 양산시가 제시한 기술사업화 여건 형성을 위한 계획상의 과제이행을 위해서는 국립대 재정회계법 개정 등 사전 현안 해결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지정을 반려했다.

양산은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를 중심으로 부산대 산학단지(0.54㎢), 가산일반산단(0.67㎢) 총 1.21㎢를 바이오·헬스케어산업 특구로 육성할 계획이었다. 이에 따라 양산시는 전문가위원들의 반려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양산 강소특구 육성계획 방향 전환, 부산대 양산캠퍼스의 독입적인 운영방안 모색, 양산시 강소특구 지원방안 등 해결방안을 마련해 하반기 강소특구 추진일정에 맞춰 재신청할 방침이다.

이준희 기자 jh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준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