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동부 ‘급성중독’ 대흥알앤티 압수수색

중대재해법 적용 전 추가 자료 확보

노동계, 정문서 강력 처벌 촉구 회견

기사입력 : 2022-03-23 21:09:35

고용노동부가 최근 화학물질에 의한 급성중독으로 13명의 직업성 질환자가 발생한 김해 대흥알앤티에 대해 23일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노동계는 사업장 현장에서 비협조적인 사측을 규탄하고 노동부에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등은 23일 오후 1시께 대흥알앤티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대산업재해를 유발한 사측의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등은 23일 오후 1시께 대흥알앤티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대산업재해를 유발한 사측의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부산지방고용노동청과 양산지청은 23일 오전 9시께 대흥알앤티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10여명의 근로감독관들이 오전 9시 본관 입구에 도착했지만, 사측에서 보안문을 열지 않으면서 5분가량 대치하는 소동도 있었다.

이날 압수수색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환기장치 등의 추가 자료 확보 차원에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노동조합은 사업장 내에 성능이 저하된 국소배기장치를 사용해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앞서 대흥알앤티 대표와 법인을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중대재해처벌법은 검토 중이다. 같은 세척제를 사용해 노동자 16명이 급성중독 판정을 받은 창원 두성산업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적용돼 대표가 입건된 바 있다.

노동계는 이날 오후 1시께 대흥알앤티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글·사진= 김용락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용락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